육아 Style

[정보공유] 아기 인형 세탁방법 _ 인형 손세탁

대만깜비 2022. 4. 21. 17:00
728x90

안녕하세요. 지난번 우리 츄츄를 위해 만든 애착 인형인 땅콩 이를 세탁해주었어요. 

아무래도 빨기반사가 본능인 어린 시기에는 인형을 입으로 많이 가져갈 것 같아서

세탁방법을 알아보고 세탁을 해보았답니다. 

 

 

세면대를 깨끗하게 씻고 물을 가득 받아주세요. 

인형이 잠길 정도로 물을 받아주시면 돼요. 

 

꾹꾹 눌러주며 솜에도 물을 머금도록 해주었어요. 

일단은 저렇게 물에 담가서 약 10분간 방치해주세요. 

 

10분 후 아기용 세탁세제를 이용하여 조물조물 인형을 깨끗하게 세탁해 줍니다. 

인형의 머리부터 발 끝과 손 끝까지 열심히 빨아주었어요. 

그다음은 거품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헹궈준 뒤 물기를 꾹꾹 누르며 짜주세요. 

비틀면서 짜면 인형의 모양이 변형될 것 같은 생각에 저는 그냥 꾹꾹 눌러주는 방법으로 탈수를 시켜주었답니다. 

 

어느 정도 물기가 빠진 인형은 바람이 잘 들고, 햇볕이 잘 드는 곳에 2~3일 정도 바짝 말려주세요. 

제대로 마르지 않으면 보관하다가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다는 생각에 하루에 한 번씩 뒤집어주며 말렸어요. 

 

특별한 세탁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 

저도 몰랐던 방법을 알게 된 거라 공유해드리고 싶었어요^^ 

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