해외여행 Style/2021 터키 with 코로나

[여행]터키 with 코로나 / 이스탄불, 카파도키아 여행

대만깜비 2021. 10. 31. 20:27
728x90

우리를 떠나버린 여행을 찾아 떠난 여행, 첫 번째! 터키 

 

저희 부부는 지난 7월 터키로 여행을 다녀왔어요. 코로나로 인해 외국으로 나가는 과정은 쉽지 않았고, 여러 가지 우려의 목소리들도 많았지만 무사히 건강히 즐겁고 신나는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답니다^-^!!

 

출발 2021.07.30 (금) 

도착 2021.08.07 (토)

 

저희는 인천공항에서 출발(am01:45)을 했어요. 도하에 도착(am05:55)을 해서 약 2시간 대기를 한 후 이스탄불로 출발(am07:40), 도착(pm12:10)을 했답니다. 

* 카타르 항공을 이용했고 항공료는 1인 약 800,000원 이었답니다. 

 

좌석 선택 시 한 자리씩 띄우고 선택하도록 되어있더라구요. 덕분에 널널하고 편하게 갈 수 있었어요~ 긴 비행은 너무 힘들어요 엉엉 (가면 제일 신나게 놀지 크크)

 

 

어쩌다 외국으로 여름휴가를 정하게 되었냐면, 

피에서 여행DNA가 흐르는 대만이는 백신을 맞으면 갈 수 있는 나라가 있다는 걸 알고 있었고,

21.07.01에 2차(아스트라제네카)접종을 완료한 대만이와 21.07.09에 2차(화이자)접종을 완료한 깜비는

그렇게 여행 계획에 외국을 넣게 되었던거에요. 

 

저희는 각자 직장생활을 하고 있고, 여름 휴가를 어디로 갈지 고민하다가 정하게 된 곳이 터키였어요. 

과감하게(?) 여름 휴가를 터키로 정할 수 있었던 이유는

백신접종자(2차+2주경과)들에 한해서 2주 자가격리가 면제되는 나라 중 한 곳이 터키였기 때문이었어요. 

 

출발 날짜인 07.30전에 둘 다 2주가 경과되어서 다행이고 감사하게 계획을 실행하게 되었어요. 

 

그렇지만 출국하기까지도 많은 미션을 클리어해야만 했어요. 

 

먼저 출국 72시간 전에 받은 코로나 음성확인서와 백신 접종 확인서가 있어야만 비행기에 탑승을 할 수 있어서 

울산에 거주하는 우리는 7월 28일 저녁에 인천으로 와서 저녁에 코로나 검사를 실행하고 

7월 29일에 오전에 음성확인서를 받은 후 30일 새벽에 출발을 할 수 있었어요.

* PCR검사는 인천광역시 의료원에서 받았고 금액은 1인 100,000원 이었답니다. 

저희는 혹시 몰라서 백신접종 확인서를 영문으로 출력해 갔는데 요긴하게 사용되었답니다. 

 

그리고 중요한 건 HES코드 발급이에요. (필수!)

지금 우리 나라에서 방문자 등록과 비슷한 건데, 비행 출발 72시간 전에 입국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데 

작성을 마치고 나면 HES코드을 발급받을 수 있고, 

현지에 도착을 해서 교통카드를 구매하고 그 카드에 각자 발급받은 HES코드를 입력해야 된답니다. 

필수에요 필수. 우리나라 QR체크인과 같은 개념이라 보시면 편할 듯 합니다. 

 

저희는 HES코드 등록하는 건 이스탄불로 가서 했어요~ 3박 4일을 카파도키아에 있었는데 카파도키아에서는 사용할 일이 없답니다:) 

 

 

인천공항은 정~말 조용.. 그 자체였어요. 진짜 이렇게 조용해도 되나? 싶을 정도로 조용했답니다. 

비행기 타면 구름 좀 찍어줘야죠~! 깜비는 동영상으로 기록하는 걸 좋아하는 터라 동영상을 캡쳐 한 사진이에요:) 크크 

 

인천에서 am01:45에 출발해서 카타르 시각am05:30에 경유지인 도하공항에 도착을 했어요.

(한국과 카타르는 시차가 6시간이에요. 한국이 6시간이 빠르죠!) 

원래 도착시간은 05:55였는데 약 30분 빠르게 도착을 해서 

출발시각인 am07:40에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었어요. 

 

따라쟁이 대만이와 깜비
도하공항의 마스코트 노란 곰돌이

도하공항의 중심부에 가면 볼 수 있는 노란 대형 곰인형도 봤어요! 흐흐 꼭 사진 찍어야 된다면서 셀카도 4-5장씩 찍어댔답니다^^;;;

 

 

저희는 도하에서 재빨리 환승을 하고 이스탄불 공항에 pm12:10에 도착을 해서

곧바로 다시 비행기를 타고 카이세리 공항으로 이동했어요. 

바로바로 카파도키아로 가기 위해서였죠! 

 

이스탄불에 도착하는 시간과 카이세리로 가는 비행기 출발 시간이 너무 촉박해서 미리 티켓구매는 하지 않았고, 

짐을 찾은 후 비행기표를 구매했어요. 그 덕에 이스탄불 공항에서 점심을 맛있게 냠냠 했어요.

이름은 기억이 안나지만 맛은 기억나.. 엄청 맛있었어.. 

 

영어가 보이길래 그냥 한 번 찍어보았다. 
카이세리로 가는 비행기 안..

 

*이스탄불 - 카리세리 항공 1인 약 50,000원

이렇게 멋진 석양을 찍을 수 있었던 이유는 .. 훌쩍 비행기 시간이.. 훌쩍 13시 출발 or 18시 출발 두 개뿐이었는데 

우리가 이스탄불에 도착한 시간이 훌쩍.. 12시 이후였어서 훌쩍.. 그렇게 공항에서 훌쩍 6시간을.. 훌쩍.. 여기까지 .. 

 

 

그렇게 다시 비행기를 타고 1시간여만에 도착 한 카이세리 공항! 

미리 예약해둔 셔틀버스를 타고 괴레메로 이동했어요. (예약 필수!!!!)

터키 현지에서는 교통이 서로 윈윈(?)할 수 있는 방법으로 셔틀버스를 예약하지 않았으면 당일 예약을 받아주지 않아요. 

*셔틀버스 1인 약 10,000원

 

 

 

저희는 카파도키아에 2박 3일을 머무르며 벌룬투어, 레드투어, 로즈벨리투어 등 다양한 투어들을 하기로 계획 했어요. 

도착한 당일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벌룬이 뜨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. 

다음날인 7/30에 벌룬을 타기로 예약을 해두었던 터라 조금은 걱정이 되었지만 

배가 고팠던 우리 부부는 먼저 식사를 하고, 짐을 풀기로 했답니다. 

 

여행 첫 날은 무조건 한식을 먹고 힘을 보충해야 된다는 대만이의 철칙(?)으로 찾게 된 중국집 식당. 

저희가 즐겨 보는 유튜버인 쏘이가 다녀 간 곳이었어요. 

 

우리의 첫 번째 숙소는 Cappadocia Caves Hotel 이에요. 이 곳에서 2박을 했고, 

*가격은 2박에 약 161,000원이었어요. 

방에 들어가자마자 우리를 당황시킨 건 여기저기 널부러져있는 풍선들과 침대 위에 만들어진 수건하트+장미꽃잎(조화)

후다닥 구석으로 치우고 짐을 풀었어요^-^; 이벤트에 취약한 우리 부부.. 깐부잖아 .. 

 

다음 날 벌룬투어에서 숙소로 픽업을 오기로 해서 우리는 얼른 씻고 휴식에 들어갔답니다. 

벌룬을 타기 위해서는 많은 운이 따라주어야 해요.

터키 국가에서 "에헴~ 이정도 바람이면 벌룬을 띄워도 됩니다!"라고 해야 벌룬을 띄울 수가 있어요. 

도착한 날은 "에헴~ 바람이 강하니 띄우지 마세요!!"라고 해서 벌룬을 띄우지 못했다는 소식에 약간 슬퍼했어요.

우리가 중국집에 밥 먹으러 가는데도 바람이 많이 불더라구요.. 흙흙.. 

 

벌룬투어 픽업은 4시30분에 숙소 앞에 도착을 한다고 해서 기도를 드리고 재빨리 잠에 청했어요. 

새벽 3시 조금 넘어서 잠에서 깬 대만이는 SHM사이트에 들어가서 깃발의 색을 계속 확인했다고 해요. 

(초록색 깃발이어야 벌룬을 띄울 수 있어요)

* 확인 사이트 - Kapadokya SHM - https://shmkapadokya.kapadokya.edu.tr/

 

Kapadokya SHM

İkincil uçuşlara müsaade durumu süpürülme esası çerçevesince kontrol pilotunun ve/veya SHGM personelinin izni ile verilecektir. İşletmeler, yukarıdaki haritada (İkincil Uçuş Bölge Uygunluk Durumu Haritası) yeşil renkte olan bölgelerden

shmkapadokya.kapadokya.edu.tr

 

 

다행이 벌룬이 뜰 수 있었고 저희는 픽업 버스를 타고 허허벌판으로 이동했어요:) 

 

누워있는 벌룬들(야간모드 영상이라 저화질 주의..)

많은 벌룬들이 바닥에 누워서 열기를 뿜어주기만을 기다리고 있더라구요. 

뿜뿜뿜 열기를 넣어주면 점점 부풀어오르며 서서히 일어나는 열기구들, 신호를 주시면 가서 올라타면 된답니다. 

*벌룬예약 사이트 - TURKIYE BALLOONS / 1인 약 100,000원 

 

벌룬탔던 사진과 영상을 다음 게시글에서 잔뜩 보여드릴게요. 커밍쑤운~*

반응형